pxd

work

고깃집 사장님의 미트 큐레이터, 미트박스

Year
2019
Client
Global Networks
Services
UX Strategy Consulting, UI / GUI Design

Overview

미트박스는 축산물 생산자와 식당, 정육점이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도매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복잡한 유통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여 일반 도매가 대비 20~3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목적과 용도에 맞는 효율적인 상품 추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 환경의 전반적인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연령대가 높은 미트박스 고객층을 고려하여, 알아보기 쉬운 정보 시각화를 목표로 비주얼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Walk Through . 미트박스만의 추천 시스템

미트박스 앱 최초 진입 시 입력하는 정보에 따라, 메뉴에 가장 잘 맞는 가성비 좋은 고기를 추천합니다. 누적 판매량 207억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추천을 제공합니다.

Main Page . 메인에서 바로, 나에게 필요한 맞춤 상품 추천

미트박스의 고객은 식당을 운영하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품목을 구매합니다. 매번 구매하는 품목의 최저가 상품을 메인화면에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고, 때에 따라 더 좋은 대안 상품도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Main Page . 딱 맞는 고기를 찾도록 도와주는 용도별 상품 추천

용도별 상품 탐색을 통해 메뉴에 맞는 상품을 추천합니다. 각 용도에 해당하는 가성비, 최다 판매 상품 등을 제공합니다.

Product Info / Order . 상품 탐색부터 주문, 결제까지 한눈에 보이는 스펙 정보

고기를 도매로 구매하기 위해 고객이 확인해야 하는 정보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여러 계량 단위와 숫자들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상품 정보를 정리하여,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들을 우선적으로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카테고리와 필터로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주문과 결제 과정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바일 리뉴얼을 통해 미트박스의 가치와 장점을 명확하게 드러내어 신뢰 가는 첫인상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즉각적으로 추천하며 상품 탐색과 주문/결제 과정까지 일관된 UI를 통해 각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credits

  • UX DESIGN 정다영, 조영인, 김희웅
  • GUI DESIGN 김유경, 한수영, 강유정, 구자헌
  • COACH 전성진, 김다운